찾아가기 대구,경주.울산방면 : 언양IC→통도사방향(국도35호선) →작천정 →등억리→등억온천 숙박지 주차장
부산,창원.마산방면 : 통도사IC&언양ic →상동
시외버스 이용시 : 부산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양산 시외버스 터미널→언양터미널→ 등억리행 시내버스이용

돌아가기

홍류폭포

동영상

 

홍류폭포[일명 간월폭포]는 울주군 등억리 간월산과 신불산을 오르는 중간 지점에 있다. 이폭포는 높이가 약 33미터 정도 되며 폭포 아래는 소가 형성이 되어 있는데 소는 그렇게 깊지 않다. 그래서 피서철이 되며는 일반 행락객들의 피서지가 되는 곳이기도 하다.

 주변에 문화재가 있는데 이 폭포를 오르는 500여미터 아래 계곡 합수점이 있는 곳에서 저승골 지점으로 500여미터 지점에는 신라시대의 자장율사가 창건 했다고 전해지는 간월사지가  있다. 그러나 그 흔적만 있을 뿐이지 사찰은 전해져 오고 있지 않고 단지 웅장했던 그 흔적만이 세월의 무상함을 알리고 있을 뿐이다.

  그리고 이곳 간월사지에는 석조여래 좌상이 있는데  이 석조여래좌상은  보물370호로 지정이 되어 관리되고 있다.

 이곳의 주변은 경관이 수려하여 작천장으로부터 이곳까지는 피서철이면 인산 인해를 이룰 정도로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특히 저승골에는  간월산 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등억리 마을에는 등억온천이 개발되어 있고 자수정동굴을 관광지로 개발하여 일반 향락객이 머믈기에는 매우 훌륭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